한메일을 통한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신청 실패기

2008. 9. 23. 18:52IT

구글사가 제공하는 피드버너는 블로그에서 쏟아 내는 피드 (feed: RSS, ATOM, ...)들을 중계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그 서비스 중 이메일 구독 서비스가 있는데, 블로그의 피드를 이메일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RSS 구독기를 이용한 구독도 유용하지만, 이메일로 도착하는 피드 역시 유용합니다.

그래서, 자주 읽고 있는 블로그에 피드버너를 이용한 이메일 구독 신청 란이 있으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구독을 신청해 왔었습니다.

혼란스럽지 않게 이메일 구독을 관리하기 위해, 구독 포스트의 성격에 따라 메일 계정을 달리 지정하였는데, gmail, ymail, hotmail, livemail,...  등으로 이메일 구독 신청을 진행한 경우에는 대부분 인증 메일이 도착하고 그 인증 메일이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되고, 구독 포스트를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었는데, 다음 한메일을 입력한 경우에는 피드버너로부터 구독 인증 메일이 한 번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T.T

그래서, 제 블로그에도 시험해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피드를 이메일로 구독하기 위해서 이메일 구독 신청 창을 달고 스스로 구독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한메일의 경우에는 인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이메일 구독 신청란

이메일 구독 신청란



위 그림의 E-mail 구독 신청란에 이메일을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메일 구독 신청 시작

이메일 구독 신청



스팸을 막기 위한 인증 문자를 입력했습니다.





이메일 구독 신청 접수 완료

이메일 구독 신청 접수 완료



이메일 구독 신청의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증 메일 수신

인증 메일 수신



인증 메일 본문

인증 메일 본문



메일함에 도착한 인증 메일을 확인하고 메일 본문의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이메일 구독 신청 완료

이메일 구독 신청 완료



구독 신청 절차 완료 화면 - 발행자가 새로운 내용을 생산하면, 메시지가 전송될 것이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새로운 내용이 없으면 구독자에게도 메일이 안 간다는 안내입니다.





구독자 목록

구독자 목록



유독 한메일만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여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




혹시 다음 한메일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서비스 신청 성공하신 분 계신지 궁금하고, 성공하신 분 계시면 방법 공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만 모르는 거면 너무 민망해서리... ^^;

Chung Hyewon Dot 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