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

2008. 8. 8. 00:11IT

블로거뉴스 AD Beta



축하드립니다!

우선, 새로운 서비스 (기왕 다음에서 운영하던 애드클릭스와 차별화된 서비스)가 계획된다고 하니, 많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축하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새로 출발하는 서비스이니, 개인적으로는 '다음 (Daum)'에 다음과 같은 것들을 바랍니다. :-)



블로고스피어 지평 확장

한정된 범위의 블로고스피어의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 주는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블로고스피어의 실제 크기를 객관적으로 가눔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 크기에 촛점을 맞추기 보다는, 현재의 기형적 구조의 블로깅 수익 분배 구조에 촛점을 맞추어 보고 싶습니다. 재주는 곰이 넘고, 경제적인 이익은 엉뚱한 누군가 가져가고 있는 기형적인 형국의 블로고스피어 수익 분배 구조가 지배하는 지금, 양질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 실질적이고 안정적인 보상이 돌아가는 시스템을 운영해 주신다면, 블로거뉴스 AD는, 양질의 컨텐츠 저작자들이 육성될 자양분이 될 수 있을 것이고, 검색 로봇의 크롤링을 막는 폐쇄적인 싸이트에 갖혀있던(?) 블로거들을 자유로운 블로깅의 세계로 넘어오게 하는 기폭제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국어 지원 강화

특히 글로벌 블로고스피어 진출을 꾀하는 블로거들을 위해, 쉽게 접근 가능한 다국어 지원 광고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다음 (Daum)으로서도 전세계의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광고 프로그램을 서비스한다면, 더 큰 시장에서 광고 중개 사업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니, 사업 영역의 세계화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내외에 이미 일부 광고 프로그램 대박의 신화가 사라진듯 한 이 즈음에, 다국어 지원 광고 프로그램으로서 자리잡아, 국내 블로거들의 세계화를 지원하고, 블로거뉴스 AD 역시, 세계로 발돋움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에 어울리는 배너

현재 제 블로그 포스트 상단에 468 x 60 광고를 게시하고 있는데, 크기가 (250 x 250으로) 달라지면, 블로그 외관이 조금 어색해 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50 x 250 크기 하나의 광고로 모든 블로그에 어울리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여러 블로그에 어울리는 배너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광고 크기가 더욱 다양하게 준비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 우선, 새로운 서비스 시작을 축하드리고,
  • 기형적 구조의 블로깅 수익 분배 구조를 개선하시어, 블로고스피어의 지평을 넓히는 서비스로 발전하시길,
  • 다국어 지원 강화를 통해, 블로거뉴스 AD 및 블로거뉴스 AD를 게시하는 블로거들이 세계 무대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기를,
  • 다양한 블로그에 어울리는 배너를 달 수 있기를
바랍니다.


Chung Hyewon Dot Com